와이즈트래커는 앱 삭제율, 푸시 메시지 분석, 오디언스 타겟팅 등 타 서비스에 없는 특화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객사와의 상담을 통해 분석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구현하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설계된 맞춤 리포트로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및 결제 시나리오
분석을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
앱 유저들의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 와이즈트래커를 사용합니다.
회원가입 또는 결제 단계의 사용자 전환율과 이탈율을 분석하여 문제가 있는 프로세스를 개선하는데 활용 목적이 있습니다.
운영중인 4개 금융 앱간의 교차 마케팅, 동시 사용자를 분석해 통합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도 와이즈트래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매체별성과 어트리뷰션 &
오디언스타겟팅을 통한 ROI최적화
신규고객 확보를 위해 다양한 UA 캠페인을 진행하며 이를 어트리뷰트 하기 위해 와이즈트래커를 사용합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앱 설치와 최종 전환을 분석하며, 분석 데이터에서 높은 구매력을 기대할 수 있는 오디언스를 찾아내 적극적으로 타게팅 합니다.
정확하게 어트리뷰트된 데이터를 분석 함으로써 마케팅 ROI를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앱 내 카테고리 및 VOD
컨텐츠 인기도 분석
가용영역에 제한이 있는 모바일의 특성 상 개별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컨텐츠 위주로 배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Seenz은 이 편성 작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와이즈트래커의 인앱 분석을 활용합니다.
메뉴와 카테고리의 이용현황, 그리고 개별 컨텐츠 단위의 조회수와 시청 수를 분석하여 인기 있는 컨텐츠를 중심으로 큐레이션 하고 있습니다.
전시영역 별 콘텐츠/이벤트 배너
클릭 및 체류시간 분석
해피포인트는 앱에 배치된 주요 전시 영역별 클릭과 컨텐츠 조회를 분석하고 각 페이지 별 체류시간 역시 확인합니다.
사용자가 얼마나 빠르고 간편하게 앱을 활용하는지, 많은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 있는지를 와이즈트래를 통해 중점적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앱 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다양화하고 참여율을 높이는 일에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중국 내 앱서비스 출시,
해외 미디어 성과 측정
온라인 면세점 앱을 사용하는 국내외 유저에 대한 분석과 중국 현지 미디어에 대한 광고 성과 어트리뷰션을 주로 활용합니다.
광고 성과를 최적화한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 영역 별 조회 및 클릭, 내부 이벤트배너에 대한 반응분석까 지기능을 확장하였습니다.
적극적인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면세점 업계 중에서도 모바일 서비스의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