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앱으로 유입된 유저의 여정에 대한 전체 행동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마케팅 성과 평가에 활용 가능합니다.
유저의 관심사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Segment & Filter
데이터 분석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세그멘테이션 즉, 고객 세분화 입니다. 수 많은 데이터 더미에서 해답을 찾아내기 위해 데모그래픽, 마케팅 채널/캠페인, 디바이스 정보, 사용자 행동조건 등의 다양한
케이스를 조합한 세그먼트 활용을 통해, 많은 데이터 수치 속에서 핵심 정보를 도출하고 사용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Path Flow
사용자가 앱 안에서 그려 나가는 이동 경로를 시각적인 형태로 표현하여 이동 패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패스플로우 대시보드에서는 방문, 페이지뷰 등의 전통적인 수치가 제시하지 못했던 이동 경로에 대한 데이터만을
정밀하게 관찰함으로써 사용자 입장에서의 여정 지도가 어떤 모습인지 확인하고 예상치 못한 흐름을 찾아내어 이를 컨텐츠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Funnel
퍼널 분석은 사용자가 최종 전환에 이르는 과정 중에 어떤 단계에서 이탈 하는지 측정하고 취약한 부분을 찾아내어 프로세스 개선을 이끌어 내는 대표적인 분석 방법입니다. 퍼널 내에서 사용자 볼륨이 줄어드는 병목구간을
찾아내 프로세스 개선에 필요한 근거로 활용할 수 있고 반대로 퍼널에서 이탈한 사용자를 별도의 오디언스 그룹으로 정의하여 타겟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User Tier
구매 전환 유저에 대한 디테일을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5개의 Tier 로 분류합니다. 구매력을 기준으로 사용자를 5개 그룹으로 나눔으로써 사용자의 전반적인 구매력과 개별 그룹이 앱에 제공하는 수익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티어를 오디언스 그룹으로 생성하여 타겟 마케팅에 활용하고 수익성 높은 사용자의 특성을 파악하여 성과 향상의 근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Custom Dashboard & Datacard
가장 중요한 측정지표, KPI 데이터를 하나의 리포트에 모아서 조회할 수 있는 커스텀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오디언스만을 선택해 해당 오디언스의 데이터만을 필터링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타겟 오디언스의 라이프사이클 전 기간에 걸친 실제 LTV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분석 목적과 상황에 맞는 커스텀 대시보드를 생성을 지원하여 캠페인별 보고용, 내부공유용, 파트너공유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Raw Data
측정한 모든 데이터의 근원인 ADID 레벨의 Raw Data 를 제공합니다. 마케터는 Raw Data를 확보함으로써 데이터를 마음대로 컨트롤 할 수 있게 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익숙한 BI에 연결하거나 CRM
데이터와 조합하여 더 많은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